1.
수상스키란?
양발에 스키를 신고 모터보트에 연결된 줄을 잡고 보트에 끌려 물 위를 활주하는 레저 스포츠 입니다.

수상스키를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장비가 없으신 분들은 전혀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레저타운에 구비되어있는 장비를 무료로 빌리시면 되니까요..수상스키 매력에 푹 빠지신 중급이상의 실력이시라면 스키 구매를 고려해보시면 어떨까요? 수상스키를 즐기시는 곳에서 강사분과 의논하시면 됩니다. 수상스키를 타시는데 익숙해지시면 투스키에서 원스키를 즐기시면 됩니다. 레저타운에서는 이용하시는 분들의 실력에 맞게 스키가 준비되어 있으니 스키를 사야하는 부담을 전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제트스키란?
수상스키,윈드서핑과 함께 3대 수상 레포츠의 하나인 제트스키는 1973 년경 일본에서 최초 개발되어 보급되어 왔으며 국내에서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계기로 서서히 보급되어 4~5년 전부터는 전국의 해양 레져 및 개인 매니아 위주로 빠르게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모터보트와는 달리 고속엔진의 출력으로 외부의 물을 제트스키 내부로 끌어들여 안에 장착된 인펠러 (Impellor)의 회전으로 물을 뒤로 밀어내어 추진하게 됩니다

제트스키를 즐기시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제트스키를 즐길 수 있는 레저 타운에 오시면 다 해결됩니다 ^^.  제트스키는 고속엔진을 탑재하여 1인승부터 2인 3인 4인승까지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한 교육 후에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제트스키는 외부에 수상엔진의 가장 큰 위험요소인 프로펠러가 없어(내부에 장착) 위험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1인승은 스포츠용이며 2인승은 레저 스포츠용으로 3 ~ 4인승은 페밀리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할 수 있으며 이중 100마력이상의 제트스키는 부가 옵션으로 수상스키, 바나나, 튜브스키, 페러세일 등의 레저를 견인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3.
바나나보트란? 바나나보트는 250마력의 스피드 보트가 초고속으로 끌어 정말 아기자기한 재미를 맛 볼 수 있는 해양스포츠 이다. 5인이 한번에 타며 스피드 보트가 이끌어 주는 곳으로 이리저리 몸을 돌리며 물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즐길 수 있다.

바나나보트를 타는 즐거움은 어떤걸까요?
일단은 오셔서 타보셔야만 진가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5~6명정도가 한번에 타며 스피드 보트가 이끌어 주는 곳으로 이리저리 몸을 돌리며 물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면 즐길 수 있는 레저입니다.
가끔 보트를 운전하시는분이 물에 빠뜨리려고 엄청 노력을 하지만 원심력을 잘 이용한다면 물에 안 빠지고 운전하시는분을 열 받게 할 수도^^있으며 물에 빠진다하더라도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레저임에 틀림없으며 . 서로간의 협동심이 꼭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  

 


4.
땅콩보트를 한번 즐겨 볼까요?
땅콩보트는 2인승 바나나보트라고 생각하면되구요. 두분이 나란히 앉아서 즐기시면 되구요.   좌우로 회전폭이 넓으며 물위를 통통 튀기는 즐거움이 끝내준답니다 . 여성분들이나 연인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