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
여러선진국과 그 도시에는 각국의 고유적 특성을 지닌 정원(garden)들이 있다. 그러나 외국과 한국 그 어느곳에서도 한국정원(Korea Garden)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원예학자인 한상경교수는 이 점에 깊은 안타까움과 책임감을 느끼고, 우선 한국정원을 정의하고 그 모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한상경교수는 한국정원을 "한국자연의 아름다움(곡선. 비대칭의 균형)을 울타리 안으로 옮겨온 것"이라고 정의하고, 아침고요에 이 민족의 삶과 애환이 서린 한국정원을 만들고자 하였다.

 

시원한계곡
약수유원지앞으로 시원한 계곡이 흐릅니다.
나무그늘 및 방가로에 앉아 시원한 수박한쪽~~
계곡에 발을담그고 앉아있으면 더위가 싹~~
아이와 어른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축령산
가평군 외서면 하천리 서쪽으로 12km 거리에 있는 산(879m)으로, 조종천과 수동천을 끼고 있다. 일명 남이바위라고도 하는데 조선시대때 남이장군이 이곳에서 심신을 닦고 포부를 기른데서 유래되었다. 울창한 수림과 계곡을 이용한 자연휴양림을 조성하여 산림욕장, 휴게소, 체육시설, 물놀이장, 야영장 등의 시설을 두루 갖춘 곳으로 주말 가족단위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더자세한 정보는 :
http://www.ga21.net

 

남이섬
북한강 상류의 하중도인 남이섬은 강원도 춘천시 방하리에 소재한 섬이며, 서울에서 63km 떨어진 위치에 총면적은 14만평에 이르고 둘레는 6km이다. 원래는 홍수때에만 섬으로 고립되었으나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완전한 섬이 되었으며 최근에는 "겨울연가"촬영지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며 입장료가 있습니다.
남이섬내에 옛날추억을 되살리는곳과, 노젓는배도 타실수 있습니다.

 

운악산
청평에서 북동쪽으로 약 20km 떨어진 높이 936m의 운악산은 광주산맥의 한 갈래로 일명 경기 소금강이 라고 불리울 만큼 뛰어난 모습을 지니고 있다. 주봉인 망경대를 둘러싸고 커다란 바위들이 봉우리마다 구름을 뚫고 솟아 있으며 오래된 절 현등사와 맑은물 조종천은 매력을 한층 더해 준다.
현등사 입구 동구무락 에서부터 1㎞에 걸쳐 펼쳐지는 늘 푸른 소나무숲과 이어지는 등산로는 장관을 이루어 찾는 이의 마음을 시원하게 한다.